계사일주 : 정재, 12운성-태, 戊정관-건록, 庚정인-장생, 丙정재-건록, 공망-午편재未편관, 천을귀인, 천라지망, 록마동향
본문 바로가기

일주론 계수

계사일주 : 정재, 12운성-태, 戊정관-건록, 庚정인-장생, 丙정재-건록, 공망-午편재未편관, 천을귀인, 천라지망, 록마동향

 

 

© OpenClipart-Vectors, 출처 Pixabay

계수(癸水)는 천간의 마지막 글자로 마무리하고 저장하는 속성이 강하다.

계수는 음(陰)중의 음(陰)의 글자로 지헤가 있고 수동적이며 내성적이다. 현실적이며 실리를 추구한다.

사화(巳火)는 역마의 성질이 있다. 인신사해와 같이 생지로서 활동성이 대단하다.

계사일주는 일지에 재성을 깔고 있어 기본적인 재물복은 있다.

하지만 일지가 태지이고 재성이 공망이라 큰 재물을 획득하기는 힘들다.

특히 남자의 경우 아내가 재정적으로 도움을 가져다 준다. 사업을 하더라도 아내 명의로 하면 더 좋다.

계사일주는 천을귀인으로 태어 났다.

아무리 어렵고 힘든일이 있어도 반드시 돕는이가 있다.

미남. 미녀인 경우가 많고 사람됨이 순수하고 착하다. 오만하지 않고 덕이 있다.

배우자 복이 있고, 배풀기를 좋아한다.

정관과 재성이 일지에 암장되어 있으니 록마동향(祿馬同鄕) 사주이다.

복이 많고 행운이 따른다. 현실감각이 뛰어나고 이익 계산이 빠르다.

계사일주는 천라지망의 기운이 있다.

천라지망(天羅地網)은 사주에 진술(辰戌) 사해(巳亥)의 글자가 모두 있거나 행운에서 만나게 될때 천라지망에 해당된다고 한다. 진사(辰巳)는 지망이고 술해(戌亥)는 천라이다. 천라지망이란 하늘과 땅에 쳐놓은 그물이라는 뜻이다. 하늘이 쳐놓은 그물에 걸린 사람으로 하늘의 일을 하기로 선택된 사람이다. 하늘의 일은 무엇일까? 하늘의 일은 사람을 살리는 일이다. 군인, 경찰, 검찰, 법조계, 의료, 보건, 육영, 교육, 종교, 역술, 상담 등의 일을 말한다. 이런 직업을 갖지 않을 경우 몸이 아프거나 하는 일이 꼬이게 하는것이 천라지망살이다.

흉신(凶神)운에 천라지망이 함께 들어오면 일을 벌리지 않는게 좋다.

계사일주는 겉모양은 재물에 관심이 많지만 마음속에는 늘 학업에 대한 미련이 있다.

마음은 늘 어머니에게 잘 해주지 못한 부분을 아쉬워 한다.

계사일주는 안정적이고 현실적인 수입을 좋아한다. 사업을 하는것 보다는 직장생활이 더 유리하다.

장사 사업을 하더라도 시설.장비 사용료나 임대수입등의 인세 수입을 받는 일이 좋다.

뱀이 허물을 벗듯 사화가 지지에 있는 사람은 꾸미기를 좋아한다. 성격이 급하고 말이 많다. 화도 잘 낸다. 깔끔하며 활동적이고 목표지향적이다. 어릴때는 산만하고 감정조절이 잘 되지 않지만 나이가 들면 냉정하고 침착해지는 경향이 있다

계사일주는 장사나 사업을 시작하거나 취업을 하려면 호랑이띠해 가 좋고, 자격증이나 부동산 취득을 준비한다면 뱀띠해가 좋다.

계사일주가 이사. 직장이동, 취업, 개업등을 하려면 뱀띠해, 닭띠해, 소띠해가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