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유일주론
본문 바로가기

일주론 기토

기유일주론

 

 

©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기유일주의 기(己)는 오행으로 토(土)에 배속된다. 예민하고 세심한 음(陰)의 토(土)이다.

토(土)를 가색(稼穡)이라 하여 뿌릴가, 수확할 색의 한자를 쓴다. 땅의 기운을 갖고 있어 만물을 생장시키고 수확한다. 확산하고 팽창하려는 기운을 멈추게 하여 실속을 챙기려는 성정이 있다.

계절과 계절을 잇는 환절기 역할을 토(土)가 한다. 중개적인 역할을 잘한다. 총무로 적임자이다.

서로를 연결하는 역할을 잘하기에 매매, 알선, 보관등과 인연이 깊고 신용이 좋다.

기유일주의 유(酉)는 오행으로 금(金)에 배속된다. 소극적이지만 집요함이 있는 음(陰)의 금(金)이다.

유금은 띠동물로 닭이다. 닭은 먹이를 쪼아먹고 땅을 파헤치기를 좋아한다 하여

조사하고 분석하는일이 적성에 맞다.

유금은 예리한 칼의 기운을 품고 있어 사고에 노출되기 쉽고 가까운 사람에게 상처주는 말도 잘한다.

유금은 술독의 모습을 하고 있다. 본인이 술을 좋아하거나 술을 좋아하는 배우자를 만나는 경우가 많다.

기유일주는 일지에 문창귀인과 학당귀인을 두고 있어 총명하고 공부하는것에 관심이 많다.

교육관련 일을 하면 좋고, 기유일주인 사람중에 미남. 미녀가 많다.

기유일주는 식신을 장생궁에 두고 있다.

장생은 어린아이가 태어나는 모습이라 주변 사람들로 부터 늘 환영을 받는다.

일지에 식신이 있으면 의식주가 늘 풍성하고 표현력이 뛰어나 말을 잘하거나 예술 감각이 있다.

하지만 식신이 날카로운 칼의 모습을 하고 있으니 정곡을 찌르는 바른말을 잘해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기도 한다.

기유일주는 정이 많고 배푸는것을 잘한다. 인상이 좋아 주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지만

지나치게 참견하는 성향이 있어 잘해주고도 욕을 먹는 경우가 많다.

기유일주 여자는 배우자궁에 자식이 앉아 있는 모습을 하고 있다.

남편보다 지나치게 자식을 더 챙기고 좋아한다. 자식을 놓고 남편과 사이가 멀어질수 있다.

자식이 유학을 가거나 기숙학교를 가고자 할때는 보내주는게 좋다.

아니면 주말부부로 지내면 부부관계가 좋아진다.

식신이 장생궁에 건록으로 있기에 자식이 이쁘고 잘생겼다. 공부도 잘하고 부모 말도 잘 듣는다.

기유일주 남자는 배우자궁에 장모가 앉아 있는 모습을 하고 있어 처갓집과 잘 지내고

처가집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다.

기유일주는 관성이 절(絶)지에 놓인다.

기유일주 여자의 경우 남편복이 약하고, 기유일주 남자의 경우 자식복이 약하다.

직장에서 남들보다 더 열심히 일하지만 진급이 동기들 보다 늦고 정년까지 일하기 어렵다.

기유일주는 정년이 확실히 보장되어 있는 공무원등의 직업을 가지면 좋다.

기유일주는 재성이 병(病)지에 놓여 역마의 기운이 강하다.

몸과 마음이 늘 바쁘고 분주하다. 무리하게 투자하여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다.

기유일주의 재물복은 오행 수(水)기운이다.

재물운을 상승시키려면 잠을 충분히 자면 좋다. 쉬면서 일할때 재물운은 더 좋아진다.

약속장소에는 16분 일찍 도착하여 북쪽을 향해 자리에 앉으면 재물운이 좋아진다.

행운의 색은 검은색이고, 행운의 숫자는 1과 6이다. 물을 많이 마시고 김이나 해산물을 자주 먹으면 좋다.

기유일주의 공망은 인(寅) 묘(卯)이다. 호랑이날과 토끼날은 중요한 만남이나 계약은 피하는게 좋다.

기유일주의 천을귀인은 자(子), 신(申)이다.

쥐띠와 원숭이띠가 기유일주에게 귀인의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기유일주 남자는 돼지띠, 뱀띠, 닭띠, 소띠해에 결혼하면 좋고

기유일주 여자는 호랑이띠, 뱀띠, 닭띠, 소띠해에 결혼하면 좋다.

기유일주는 갑진일주와 궁합이 좋다.

일주론은 사주 공부를 하는 학인들에게 학습자료로 사용하면 좋다.

일주만으로 그 사람에 대한 선입견을 가지지 말아야 한다.

택일, 궁합등 사주 간명은 사주팔자 8글자를 모두 보아야 정확히 알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