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 이러한 꿈을 꿨나요? - 이빨 빠지는 꿈, 아랫니 빠지는 꿈, 이가 흔들리는 꿈, 이가 빠져서 피가 나는 꿈, 이빨이 부러지는 꿈, 앓던 이가 빠지는 꿈, 빠진 이를 삼키는 꿈, 뽑은 이빨이 ..
본문 바로가기

꿈해몽/동물 꿈

어젯밤 이러한 꿈을 꿨나요? - 이빨 빠지는 꿈, 아랫니 빠지는 꿈, 이가 흔들리는 꿈, 이가 빠져서 피가 나는 꿈, 이빨이 부러지는 꿈, 앓던 이가 빠지는 꿈, 빠진 이를 삼키는 꿈, 뽑은 이빨이 ..

 

​이가 빠지는 꿈은 대략적으로

내가 빠지면 흉몽이고

남이 빠지는 것을 본다면 길몽에 속합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다르게 풀이됩니다.

-이가 빠지는 꿈 해몽 편-

 

① 아랫니 빠지는 꿈

꿈속에서 아랫니는 직계비속을 의미한다.

따라서 이러한 꿈을 꾸었다면

자녀 또는 손자녀 중 누군가가 사망한다는 것을 뜻한다.

② 이가 흔들리는 꿈

머지않아 가족 중에 누군가가 병이 생기거나

신상의 변동으로 인해 근심걱정이 생기게 된다.

③ 이가 빠져 피가 나는 꿈

장차 가족중에 누군가가 죽게된다.

그를 말미암아 많은 재물이 빠져나가게 된다.

 

④ 다른 사람이 이를 뽑으며 피가 나는 것을 보는 꿈

꿈에서 내가 이가 빠져서 피가 나면 매우 흉몽이지만

다른 사람이 이가 빠져서 피가 나면 길몽으로 해석된다.

그 사람이 사망함으로써 내가 큰 재물을 얻게 된다.

⑤ 이빨이 부러지는 꿈

누군가와 헤어지게 된다.

또는 소속된 단체에서 빠지게 되는 등의 일이 생긴다.

⑥ 이빨 빠지는 꿈

주변에서 누군가가 죽게 된다.

하지만 꿈에서 이빨이 일거리를 상징하는 꿈이었을 때는

그 일이 실패하고 좌절하게 된다는 뜻으로 풀이한다.

 

⑦ 앓던 이가 빠지는 꿈

장차 현실에서 병으로 오랫동안 고생하던 사람이 죽게 된다.

그로써 슬프면서도 한편으로는 근심이 사라져서 개운하게 된다.

⑧ 빠진 이를 삼키는 꿈

평소에 하고 싶은 일이 많은데

늘 참기만 해서 병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뜻하는 심리몽이다.

⑨ 뽑은 이가 사라지는 꿈

이빨을 뽑았는데 전혀 흔적이 없이 사라졌다면

현실에서는 열심히 노력했는데도 아무런 성과도 이루지 못한다는 것을 뜻한다.

 

⑩ 농민이 이빨 뽑는 꿈을 꾸면

태풍이 들 것을 예시한다.

 

⑪ 장사꾼이 이빨 뽑는 꿈을 꾸면

장사가 잘돼서 많은 이익을 보게 된다.​

⑫ 이빨 치료하는 꿈

본인의 신분이나 신체에 어떠한 변화가 찾아온다.

직장에서 골치 아팠던 일이 해결이 되거나

새로운 직장으로 이직을 하는 등의 변화가 찾아온다.

⑬ 이빨이 저절로 빠지는 꿈

현실에서 자연발생적인 상황으로 불행한 일이 생기게 된다.

 

⑭ 이빨이 한꺼번에 모두 빠지는 꿈

자신이 속해있는 어떤 조직이나 단체가 갑자기 와해되거나

또는 갑자기 가세가 기울게 된다.